[암등록교육센터 이용약관]
제1조 (목적)
- ① 본 약관은 중앙암등록본부가 운영하는 암등록교육센터 인터넷 홈페이지(www.ncc.re.kr)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(이하 "서비스"라 합니다) 이용에 관한 이용 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- ② ② 이용자가 되고자 하는 자가 중앙암등록본부 암등록교육센터(이하 “교육센터”라 합니다)가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쳐서 "동의" 단추를 누르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. 본 약관에 정하는 이외의 이용자와 "교육센터"의 권리, 의무 및 책임사항에 관해서는 대한민국의 관련 법령과 상관습에 의합니다.
제2조 (약관의 명시와 개정)
- ① 이 약관의 내용과 주소지, 관리자의 성명, 개인정보보호 담당자의 성명, 연락처(전화, 팩스, 전자우편 주소 등)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화면(개인정보처리방침)에 게시합니다.
- ② 교육센터는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.
- ③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.
- ④ 교육센터는 이용자가 본 약관 내용에 동의하는 것을 조건으로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, 이용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는 경우, 교육센터의 서비스 제공 행위 및 이용자의 서비스 사용 행위에는 본 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될 것입니다.
- ⑤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웹을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.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교육센터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.
- ⑥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(해지)를 요청할 수 있으며,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.
제3조 (용어의 정의)
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
- ① 이용자(회원) : 홈페이지 회원가입에 필요한 개인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가입을 한 자로서, 사이트의 정보 및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.
- ② 운영자 :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교육센터에서 선정한 사람을 말합니다.
- ③ 회원가입 :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신청서 양식에 해당 정보를 기입하고, 본 약관에 동의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을 완료시키는 행위를 말합니다.
- ④ 개인정보 : 살아 있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, 주민등록번호 및 영상 등을 통하여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정보(해당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쉽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것을 포함한다)를 말합니다.
- ⑤ 아이디 : 이용고객의 식별과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생성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.
- ⑥ 비밀번호 : 이용자가 등록회원과 동일인인지 신원을 확인하고 통신상의 자신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이용자 자신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.
- ⑦ 연결사이트 : 홈페이지와 하이퍼링크 방식(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, 정지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) 등으로 연결된 웹 사이트를 말합니다.
- ⑧ 해지 : 이용자가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행위를 말합니다.
제4조 (회원가입)
- ① 회원가입은 이용자가 본 이용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하여 사이트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.
- ② 본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는 회원가입 절차 중 해당 사이트의 '동의함' 버튼을 누름으로써 의사표시를 합니다.
- ③ 교육센터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회원가입에 대하여는 가입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.
- 1.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5조 제2항에 의거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
- 2. 등록내용에 허위, 기재누락, 오기가 있는 경우
- 3.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센터의 기술상 또는 업무 수행 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
- 4. 사회의 안녕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
- 5. 사이트를 이용하며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
- 6. 입력한 비밀번호가 10자 이상, 영문 숫자 혼용이 아닌 경우
- ④ 교육센터는 다음 각 항에 해당하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계약 성립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.
- 1. 서비스 관련 제반 용량이 부족한 경우
- 2. 기술상 장애 사유가 있는 경우
- ⑤ 이용자는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, 즉시 회원정보 수정 등 기타 방법으로 교육센터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.
제5조 (회원탈퇴 및 자격의 상실 등)
- ① 이용자는 회원가입이후 교육센터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받을 의사가 없는 등의 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언제든지 회원탈퇴(해지)를 할 수 있습니다.
- ② 이용자가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, 교육센터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.
- 1. 등록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
- 2.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
- 3. 교육센터 내에서 검증되지 않은 허위정보 및 기타 허락되지 않은 물품의 판매 행위를 하는 경우
- 4. 교육센터 내에서 허락되지 않은 진료행위 또는 진료행위를 위한 선전의 장소로 이용하는 경우
- 5. 교육센터 내에 제공되는 정보를 변경하는 등 홈페이지 운영을 방해한 경우
- 6. 교육센터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
- 7. 기타 회원으로서의 자격을 지속시키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
제6조 (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)
- ① 교육센터는 다음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- 1. 암등록관련 정보 제공 서비스
- 2. 중앙암등록본부 교육 신청 및 이수 관리 서비스
- 3. 마이페이지 서비스
- 4. 기타 교육센터가 정하는 서비스
- ② 교육센터는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, 이 경우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.
- ③ 교육서비스 내용의 변경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. 단, 교육센터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.
제7조 (서비스의 중단)
- ① 교육센터는 컴퓨터, 시스템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·교체 및 고장, 통신의 두절,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 등이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.
- ② 교육센터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의 경우에는 교육센터 홈페이지에 사전 게시함으로써 이용자 개별통지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교육센터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(시스템 관리자의 고의,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, 시스템 다운 등)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.
- ③ 교육센터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서비스 내용의 변경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. 단, 센터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.
제8조 (회원에 대한 통지)
- ① 교육센터는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, 회원이 센터에 제공한 전자우편 주소 또는 전화번호로 할 수 있습니다.
- ② 교육센터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.
제9조 (회원의 개인정보보호)
① 교육센터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.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교육센터에서 정하는 "개인정보처리방침"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.
제10조 (교육센터의 의무)
- ① 교육센터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,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.
- ② 교육센터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구축합니다.
- ③ 교육센터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.
제11조 (이용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)
- ① 교육센터에서 "관계법령", "개인정보처리방침"에 의해서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, 자신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각 이용자에게 있습니다.
- ② 이용자는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.
- ③ 이용자는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교육센터에 통보하고 교육센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.
제12조 (이용자의 의무)
- ①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.
- 1. 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
- 2. 교육센터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
- 3. 교육센터, 기타 제3자의 인격권 또는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
- 4.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도용하는 행위
- 5. 광고 또는 외설, 폭력적인 메시지·화상·음성 등이 담긴 메일을 보내는 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.
- 6.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(컴퓨터 프로그램 등)의 전송 또는 게시하는 행위
- 7. 교육센터의 직원이나 서비스 관리자를 가장 혹은 사칭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
- 8. 컴퓨터 소프트웨어, 하드웨어,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,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,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, 파일,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발송하는 행위
- 9. 다른 이용자에 대한 개인정보를 동의 없이 수집, 저장, 공개하는 행위
- 10.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거나 스팸메일을 전송하는 등의 방법으로 영리목적의 활동을 하는 행위
- 11. 교육센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혹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
- ② 제1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이용자가 있을 경우 교육센터의 본 약관 제5조 제2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,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.
- ③ 이용자는 그 귀책사유로 인하여 교육센터나 다른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.
제13조 (공개게시물의 삭제)
- ① 이용자의 공개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교육센터는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 없이 해당 공개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고, 해당 이용자의 회원 자격을 제한,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.
- 1.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
- 2.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, 문장, 도형 등을 유포하는 내용
- 3. 범죄행위와 관련이 있다고 판단되는 내용
- 4.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
- 5.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내용
- 6. 종교적, 정치적 분쟁을 야기하는 내용으로서, 이러한 분쟁으로 인하여 병원의 업무가 방해되거나 방해되리라고 판단되는 경우
- ② 이용자의 공개게시물로 인한 법률상 이익 침해를 근거로,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이용자 또는 교육센터를 대상으로 하여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(예 : 고소, 가처분신청, 손해배상청구소송)를 취하는 동시에 법적 조치와 관련된 게시물의 삭제를 요청해오는 경우, 교육센터는 동 법적 조치의 결과(예 : 검찰의 기소, 법원의 가처분결정, 손해배상판결)가 있을 때까지 관련 게시물에 대한 접근을 잠정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.
제14조 (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)
- ① 교육센터에서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교육센터에 귀속합니다.
- ② 이용자는 교육센터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교육센터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, 전송, 출판, 배포,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.
제15조 (재판관할)
① 교육센터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서비스 이용에 관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하며, 본 분쟁으로 인한 소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을 가지는 대한민국의 법원에 제기합니다.
부칙
① 본 약관은 2012년 8월 10일부터 적용합니다.
② 2012년 8월 10일부터 적용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.
[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, 제24조에 의한 수집·이용에 동의]
우리 기관은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아래와 같이 처리함을 알려드립니다.
- 1. 개인정보의 수집·이용 목적
-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
- 교육안내, 교육신청, 교육이수관리, 불만처리 등을 위한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, 새로운 서비스 및 행사정보 등의 안내
- 신규 서비스 개발과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한 자료
- 2. 수집하려는 개인정보의 항목
(필수) 성명, 면허번호,아이디, 비밀번호, 주소, 전화번호, 휴대폰번호, 이메일, 이메일수신여부, SMS 서비스 수신 여부
(선택) 소속기관, 소속부서, 의무기록경력, 암등록경력, 암등록관심항목
- 3.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
2년까지 보유하며, 삭제 요청시(회원 탈퇴시) 요청자의 개인정보를 재생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즉시 파기 합니다.
- 4. 개인정보 열람청구
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.
국립암센터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하겠습니다.
- 암등록교육센터 홈페이지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
- 부서명 : 암등록감시부
- 담당자 : 이종우
- 연락처 : 031-920-2974(전화번호), jongwoo74@ncc.re.kr(이메일), 031-920-2179(팩스번호)
- 5.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, 동의를 거부할 경우에는 회원가입이 불가합니다.
위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합니다.(필수)